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폴딩도어 장단점

by 정보저장관리 2020. 8. 25.

요즘은 인테리어 할 때에 기능보다는 외관을 더 중요시하는 것 같습니다. 그중 가장 신경 쓰이고 잘 찾아야 하는 것이 문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지금부터 기능과 디자인까지 모두 겸비한 폴딩도어의 내용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폴딩도어

폴딩도어는 이름그대로 폴딩과 도어의 합성어입니다. 뜻은 문을 완전히 접거나 개폐할 수 있다는 뜻으로 개폐 범위가 아주 넓은 문입니다.

그래서 두개의 공간을 분리할 수도 있고 독립적인 공간으로 일체 시킬 수도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예전에는 식당이 나 카페 등 기능적인 공간에 배치가 많이 되었지만 지금은 주거공간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.

폴딩도어 장단점

이러한 폴딩도어의 장점 첫 번째는 바로 넓은 개폐 범위로 시원하게 문을 개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 개방감이 워낙 좋은 편이라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확장공사를 하지 않아도 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해 줍니다.

 

두 번째 장점은 바로 두 공간을 자유롭게 연결 및 분리를 통해 공간적인 활용면에서 아주 뛰어난 장점을 보입니다. 이처럼 폴딩도어는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문입니다.

하지만 폴딩도어의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. 폴딩도어 단점 첫 번째는 비싼 가격입니다. 따라서 경제적인 측면을 생각했을 때에는 호불호가 상당히 갈립니다.

 

폴딩도어 두 번째 단점은 바로 단열 문제입니다. 하지만 처음에는 단열이 잘되지 않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었지만 현재는 그것을 보완하는 폴딩도어가 나오고 있어 장점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. 또한 외풍 및 소음도 잘 막아줍니다.

이처럼 다재다능한 폴딩도어를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바로 올바른 작동법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문이 안 열린다면 힘으로 열어버린다면 손이 다칠 수도 있고 손잡이가 부서지거나 심한 경우 유리창이 깨질 수 있습니다.

지금까지 폴딩도어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. 이처럼 장점 많은 폴딩도어는 현제 거주공간 인테리어의 핵심이라고 불 수 있습니다. 팁을 드리 자면 하부 레일을 잘 관리하시면 오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댓글